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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기업 맞춤 외주 서비스 ‘크몽 Biz’ 론칭

■ ‘품질보장’ 정책 도입… 불만족 결과물에 합리적 보상으로 기업 부담 줄여
■ 50만 개 서비스 중 고객 만족도 98% 이상 고품질 서비스 700여 개 엄선… 품질 문제 최소화
■ 개별 계정, 전담 핫라인, NDA 적용 등 효율적 업무 지원 및 기업 민감 정보 보호

안재후 CP

2025-03-04 12:07:49

크몽, 기업 맞춤 외주 서비스 ‘크몽 Biz’ 론칭


국내 최대 프리랜서 플랫폼, 휴먼 클라우드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외주 서비스 ‘크몽 Biz(이하 크몽비즈)’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크몽비즈는 기업 고객이 외주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품질보장’ 정책으로,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최대 100%까지 환불을 보장해 품질에 대한 기업 부담을 크게 낮췄다. 외주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기업이 경험할 수 있는 불확실성과 품질 편차 문제를 최소화한 것이 핵심이다.

크몽은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50만 개 서비스 중 법인 거래 경험이 있는 700여 개 서비스를 엄선했다. 이 과정에서 취소율이 낮고, 응답이 빠르며, 고객 만족도가 98% 이상인 전문가들을 우선 선정했다. 또한 각 전문가와 개별 인터뷰를 통한 심층 검증 과정을 거쳐 ‘품질보장’ 라벨을 부여하는 다층적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크몽비즈는 법인 인증을 마친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인 사업자 등록 후 계정을 생성하면 소속 임직원들이 개별 계정으로 접근할 수 있어 조직 차원의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또한 전담 핫라인을 통한 신속한 고객 지원과 함께, 모든 프로젝트에 NDA(비밀유지 계약)를 적용해 기업의 민감한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는 보안 프로토콜을 마련했다.

크몽 김신엽 CSO는 "외주 시장의 본질적 과제는 정보 비대칭에서 파생되는 불확실성”이라며 “크몽비즈는 데이터 기반의 전문가 검증 시스템과 품질보장 정책을 통해 이러한 시장의 비효율성을 해소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에는 결제와 구매 증빙 간소화 기능을 선보여, 가장 믿을 수 있으면서 동시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외주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몽은 향후 계정 간 결제 기능 등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의 다양한 외주 수요에 부응하는 카테고리 확장과 전문가 풀 확대를 통해 국내 외주 시장의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크몽, 기업 맞춤 외주 서비스 ‘크몽 Biz’ 론칭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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