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성공적으로 입점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고피자는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자체 개발한 초소형·초저전력 오븐 ‘고븐 미니(GOVEN MINI)’를 도입해 갓 구운 피자를 판매하기로 확정하고 공격적인 시장 확장을 추진 중이다. 올해에만 30개점에 입점 예정이며, 3년 내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80개점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입점은 고피자가 한국에서 편의점, 영화관 등 다양한 채널과 협업한 모델을 해외 시장에 적용한 사례로, 국내에서 검증된 비즈니스 전략을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DFI그룹은 홍콩, 마카오, 중국 등에도 세븐일레븐을 포함한 광범위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어 매장수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국가 확장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입점을 계기로 고피자는 맛과 품질에 고객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신제품 ‘고피자 그랩(GOPIZZA GRAB)’을 새롭게 선보였다.

'고피자 그랩'은 현지 판매가 5.5달러에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편리한 슬라이드 타입의 전용 패키지와 사이즈로 제공되며, 주문 즉시 '고븐 미니'를 통해 구워 내 최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 편의점에서도 24시간 뜨거운 피자를 편리하고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싱가포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고피자 그랩’은 매장 당 하루 평균 14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창이공항 세븐일레븐 (JEWEL점)에서는 하루 31개가 판매되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초기 목표였던 매장 당 하루 6개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로,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피자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고피자 관계자는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입점은 고피자의 글로벌 확장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로, 특히 유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고피자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지 시장의 니즈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피자는 2020년 3월 싱가포르에 첫 진출한 이후, 고품질 제품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싱가포르 내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 3위로 자리 잡았다. 특히, 세계 최고 공항 중 하나로 꼽히는 창이국제공항에 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국내 순수 외식 기업 최초로 입점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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