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강남 도산대로에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도라 1948 서울’을 오픈했다.
‘디아도라 1948 서울’은 디아도라가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 1호 매장이다. 숫자 1948은 디아도라가 이탈리아 북부 트레비소에서 처음 설립된 년도이다. 글로벌 브랜드 디아도라는 축구와 테니스, 러닝 등 스포츠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다. 마르코 판 바스턴(축구), 세바스찬 코(러닝), 비외른 보리(테니스) 등 레전드 선수가 디아도라 제품을 사용했다.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도라 1948 서울’은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곳을 넘어, 핵심입지인 도산대로에 위치한 만큼 ‘브랜드 체험’과 ‘소비자 소통’에 초점을 두었다. 무엇보다 77년 역사를 지닌 디아도라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차별화했다. 매장 곳곳에는 브랜드의 스포츠DNA와 제품 기술력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아트월과 스크린을 배치했다. 또한, 디아도라 이탈리아 본사와 다양한 브랜드 간 진행한 협업 제품, 브랜드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카이브 공간을 매장 한켠에 마련했다.
특히, 2030 젊은 세대에게 급부상한 러닝, 테니스 등 필수 제품인 러닝화, 테니스화를 신발 카테고리를 전면에 비치했다. 이외 운동할 때는 물론, 일상에서도 입기 좋은 퍼포먼스 및 라이프스타일웨어 전시, 판매하며 다양한 스타일링 팁도 제안한다. 디아도라는 브랜드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상징성을 살려 ‘디아도라 1948 서울’ 전용 아이템 및 신제품을 가장 먼저 고객에게 선보이는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디아도라는 오랜 역사, 기술에 기반해 풋웨어 카테고리를 강화할 계획이고, 올해 초 카본화 런칭을 시작으로 러닝 퍼포먼스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디아도라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러닝 아카데미 ‘런콥’ 전문 코치진과 협업해, 오픈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1:1 발 측정, 자세 교정 프로그램 등 러닝 컨설팅 세션을 주말에 운영한다. 이때,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테크노짐’ 트렌드 밀에서 디아도라 러닝화 시착 후 뛰어볼 수 있다. 향후, 다채로운 이벤트와 서비스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디아도라는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도라1948 서울’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 구매고객 대상으로 디아도라 로고 양말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디아도라 가방(20만원 이상 구매), 물병과 무릎 보호대, 마사지볼 3종으로 구성된 리커버리 세트(10만원 이상 구매)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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