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상품은 쿼터백자산운용의 대표 전략 중 하나인 미국 주식 테마로테이션 전략을 기반으로, 목표수익률 도달 시 자동으로 운용이 종료되는 목표전환형 구조로 설계됐다.
전략 구성은 경기 국면에 따라 유망한 테마 및 업종에 약 70%, 미국 시총 상위주에 약 30%를 배분하는 방식이다. 시장 국면에 맞는 방어와 공격 전략을 유연하게 구사하는 동시에 시장 방향을 포착하여, 목표 수익 달성을 추구한다.
쿼터백의 테마로테이션은 경기 사이클을 분석하는 탑다운(top-down) 방식과, 종목별 데이터를 정량화해 스코어링하는 바텀업(bottom-up) 접근을 결합한 100% 규칙화된 투자 전략(Rule-based investing)을 구사한다. 정량 데이터 기반의 포트폴리오 운용으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감정에 치우치지 않는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쿼터백자산운용은 해외 주식, 특히 미국 주식 투자에 강점을 지닌 운용사로, 2020년부터 테마로테이션 전략 기반의 미국 주식 랩 및 일임형 상품을 운용해왔다.
조홍래 쿼터백자산운용 대표는 “최근 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라 목표 수익을 중시하는 투자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에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목표전환형 구조와 시장 대응형 포트폴리오 운용 방식을 결합해 투자자의 심리적 부담은 낮추고 수익 달성 가능성은 높이는 방향으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쿼터백 테마로테이션 목표전환형 랩’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