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전기요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1등급 고효율 기기 구입 시 구매 비용의 일정 비율을 환급해주는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은 1등급 업소용 냉장고 구매가격의 40%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사업자당 최대 16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사업자등록이 완료된 소상공인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사업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다.
소상공인이 한전의 고효율 가전환급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 (지원 신청일 기준, 유효기간 내 확인서만 인정), 제품에 부착된 모델명 및 제조번호 라벨 사진, 제품에 부착된 ‘1등급’ 표시 라벨 사진, 사업장 전경 사진(구매한 기기가 보이도록 촬영, GPS 주소가 표시된 사진 필수), 구매 증빙자료(거래내역서 또는 구매영수증) 등을 서류로 제출해야 한다.

이외에도 네이버 멤버십 적립, 구매 포인트 적립, 구매 사은품 제공(상부선반, 5만원 주유권, 5만 포인트 중 선택 1개), 알림 받기 쿠폰 제공, 베스트 리뷰 선정 시 1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 또는 네이버 포인트 지급, 2대 이상 복수 주문 시 추가 할인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아이스탑 관계자는 “한전의 고효율 가전환급 지원사업을 통해 전기요금 절감과 함께 경제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스탑에서는 친절한 유선 상담과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안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스탑 공식 스마트스토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