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각부동산중개법인은 상업용부동산 전문 중개법인으로, 금번 합류하게 된 허진회 본부장은 리테일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 있는 네모인부동산중개법인에서 실적과 매출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며 동 분야에서 탄탄한 경험을 쌓고,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어 이번 영입이 중개법인으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허 본부장은 프롭테크 1위 기업으로 알려진 알스퀘어에서 분사무소 대표를 거치며 신규 사업의 전략수립과 실행 등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인물이기도 하다. ㈜조각부동산중개법인 조영국 대표는 허 본부장의 영입을 ‘삼국지의 유비가 제갈량을 영입한 것과 같은 획기적인 순간’이라고 평가하며 큰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조각부동산중개법인은 양질의 상가매물을 다수 확보하고 있고 해당 매물 소유자와 인터뷰를 바탕으로 매물정보를 데이터화 해 공식 사이트에 등록한 뒤 수요자를 매칭하고 있다. 지난 해 말에는 조각행정사무소를 자회사로 설립하며 부동산 관련 행정서비스까지 원활하게 제공하도록 서비스 중이다.
허진회 본부장은 "현재 많은 기업들이 리테일 시장 진출 시 전통적인 점포개발 방식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를 혁신적인 원스톱 서비스 모델로 전환하겠다"는 야심찬 비전을 제시했다. 조영국 대표도 “이번 전략적 인재 영입은 조각중개법인의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핵심 모멘텀을 보여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