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DRIP' 퍼포먼스 영상이 오늘 오전 4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5일 공개된 지 약 148일 만이다.
이미 2억뷰를 돌파했던 뮤직비디오와 함께 쌍끌이 인기 견인이다. 팔과 다리를 활용해 온몸을 힘차게 터는 포인트 안무, 흘러내리는 멋을 표현한 제스처, 멤버들의 넘치는 에너지 등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던 퍼포먼스 본연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연출로 호평 받고 있다.
'DRIP' 음원 역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뒀다.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 각각 16위·30위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이 곡이 수록된 정규 1집 [DRIP]은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9위로 처음 입성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멜론 TOP100을 포함한 주요 음원 차트에서 장기간 차트인 중이다.
한편 베이비몬스터의 데뷔 첫 월드투어 '2025 BABYMONSTER 1st WORLD TOUR '도 순항 중이다. 서울, 뉴어크, 로스앤젤레스, 카나가와, 아이치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3일부터 오사카 콘서트에 나선다. 또한 아시아뿐만 아니라 새롭게 추가된 북미 일정까지 총 20개 도시, 32회에 걸쳐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