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측은 7일 “키키가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KiiiKiii 키키 'BTG' Dance Practice'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서 키키는 각자의 개성을 살린 힙한 사복 스타일링으로 등장해 무대와는 또 다른 매력을 자아냈다. 프릴 스커트나 스카프 등을 활용해 '젠지미'를 강조한 멤버들의 비주얼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멤버들은 시작부터 강렬한 눈빛을 뿜으며 절도 있는 퍼포먼스를 펼치는가 하면, 다 같이 발을 구르는 소리로 쾌감을 더했다. 이솔을 주축으로 점점 빨라지는 멜로디에 맞게 팔을 쭉 뻗는 군무는 전체적인 안무에 힘을 실어 'BTG'의 힙한 매력을 배가시켰다.
키키의 데뷔 앨범 'UNCUT GEM(언컷 젬)'의 수록곡 'BTG'는 힙합과 EDM의 경계를 허문 독특한 변주를 통해 키키의 다채로운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곡이다. 앞서 각종 음악방송 무대를 통해 파워풀한 안무와 몽환적인 멜로디, 독보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끈 가운데, 공개된 영상은 빠르고 다양한 퍼포먼스를 더 면밀히 볼 수 있어 키키의 뛰어난 실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BTG'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진입한 것은 물론, 파격적인 콘셉트의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연일 전 세계 다양한 K팝 리스너들의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이 줄을 이었으며, 키키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숏폼 형태의 비하인드는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압도적인 화제성을 증명했다.
한편, 키키는 지난 5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언컷 젬'의 타이틀곡 'I DO ME(아이 두 미)'로 데뷔 첫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