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다 대표는 일본 지바현 마쓰도시와 카시와시에서 보청기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 센터 출점을 앞두고 국내 프리미엄 청각 케어 그룹의 운영 전략을 벤치마킹하고자 웨이브히어링 방문을 직접 제안했으며 그 만남이 웨이브히어링 은평점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교류에서는 단순한 운영 방식뿐 아니라, 고객 관리의 깊이와 문제 해결 과정, 보청기 처방 및 피팅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웨이브히어링이 수년간 축적해온 실전적 경험이 공유됐다. 특히 웨이브히어링이 강조하는 사용자의 청력 상태와 보청기 사용경험에 따른 6대 브랜드 맞춤 상담 시스템, 재방문을 유도하는 사후 관리 전략,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피드백 시스템 운영 등에 대해 실질적인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또한 오카다 대표는 웨이브히어링이 전국 14개 직영점을 운영하면서도 센터 별 서비스 품질을 균일하게 유지하는 구조와 내부 매뉴얼, 직원 교육 시스템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며, 일본 내 직영점 확대 시 참고할 수 있는 실무적 조언을 다수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웨이브히어링은 오티콘 인텐트1, 포낙 인피니오90, 벨톤 세린17, 스타키 엣지AI, 시그니아 IX, 와이덱스 스마트RIC 440 등 프리미엄 신제품을 포함하여 다양한 보청기 판매를 넘어 보청기 전문가 중심의 정밀 피팅 시스템, 청력 상태에 따른 장기 관리 솔루션, 세계 6대 브랜드 보청기 비교 시스템 등을 통해 국내 청각 케어 업계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는 보청기 전문센터 그룹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