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EXPAT EXPO KOREA 2025’는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외국인의 안정적인 한국정착을 돕고, 국내외 기업들이 글로벌 인재와 외국인 소비자층 확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다문화 공존과 외국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목표로 한다.
본 행사는 사단법인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진콘: GINCON)가 주최하고, 국내 1위 전시 전문기업 ㈜메쎄이상의 주관하며 현장에는 취업, 주거, 교육, K의료, K뷰티, K푸드, 결혼, 비자, 보험, 금융, 관광,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가 전시될 계획이다. 참여규모는 약 250여개의 국내외 기업이 참여하며, 외국인 현장 참관객 약 3만명, 온라인 참관객 약 100만명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은 약 63개국 300여팀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참여 기업의 글로벌 홍보 및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는 점이다. 이들은 참여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며, 해외 상품 체험단 모집, 해외 소비자 수요조사, SNS마케팅 자문, 브랜드 앰버서더 활동, 라이브 방송, 다국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외국인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유치하고, 브랜드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다.
EXPAT EXPO KOREA 2025 사무국 관계자는 “외국인 시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성장중인 소비시장으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외국인 대상 맞춤형 비즈니스와 마케팅 전략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외국인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푸드/뷰티/의료 업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지자체, 유학생 유치를 희망하는 대학(원), 외국인 유저 확보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교육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실질적인 성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조기 신청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