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홍대 설민우 애견미용학원 설민우 원장
이번 교재는 대만에서 열린 제1회 ‘FCI 애견미용 월드 챔피언십’ 이후 국제적인 애견미용사 양성을 위한 본격적인 기반 마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교재는 총 11명의 한국 및 해외 애견미용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완성되었으며, 9개 견종별 미용 기법부터 펫 스타일링까지 폭넓은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한국의 미용 기술력과 미용사 교육 시스템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 중심에는 홍대 설민우 애견미용학원의 설민우 원장이 있다. 설민우 원장은 FCI 및 KKF 전견종 심사위원과 인터네셔널 그루밍 심사위원, 국제애견미용기술표준위원회 위원장 등 다양한 국제 활동을 통해 국내외 애견미용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홍대 설민우 애견미용학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애견미용 교육기관으로, 국제 대회 준비부터 심화 과정,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까지 폭넓은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이번 교재 출간을 계기로 국내외 애견미용사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와 실전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더욱 도약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애견연맹은 이번 한국어판 출간에 이어 2025년 영문판 발간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미용 기술을 추가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 교재를 출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FCI 99개 회원국에서 전문 애견미용사 양성 교재로 널리 사용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