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런드로매치에 이어 올해의 UCL 풋볼 캠페인 이벤트는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축구와 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4월 10일 새벽 4시부터 7시까지 홍대 T12 바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영업이 종료된 바를 무인 바(bar)로 전환하여 축구 찐팬들만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참가자들은 마치 직접 바를 운영하듯 하이네켄 생맥주를 자유롭게 따라 마시고, 함께 챔스 8강전 경기를 관람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었다.
하이네켄의 무인 트러스트 바는 누가 지켜보지 않아도 소비자들이 스스로 올바르게 행동하는 한국인들의 독특한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무인’이라는 한국적 컨셉을 채택해 팬들이 직접 맥주를 따르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셀프 서빙 무인 바’로 운영되었다. 이는 글로벌 브랜드 하이네켄이 한국 팬들과 더욱 진정성 있게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요소다.
이번 이벤트는 단일 행사로는 기록적인 3만 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였다. 이는 찐팬 퀴즈 만점자 기준으로 오프라인 이벤트에 초대될 인원을 선정할 때 60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수치이다.
하이네켄은 무인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무인 바에 최적화된 셀프 결제 디바이스를 개발했다. 특히 올해는 결승전 티켓뿐만 아니라 준결승전 티켓도 준비되어 있었다.
경기 시작 전에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하여 찐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뮌헨 챔스 결승전 직관 패키지 당첨자 추첨 이벤트는 현장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결승전 직관 기회에 선정되지 못한 참가자들도 이어진 준결승전 직관 기회를 얻기 위한 축구 스피드 퀴즈에서 다시 한번 몰입감 넘치는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었다.
챔피언스리그 뮌헨 챔스 결승전 직관 패키지에 당첨된 참가자는 “Trust Bar에 오는 것만으로도 기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결승까지 가게 되다니 믿기지 않는다”며 “뮌헨에서 하이네켄과 함께 내가 사랑하는 축구팀을 응원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오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이네켄이 제공하는 축구 찐팬들을 위한 특별한 경험과 응모 기회는 이번 오프라인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계속 진행된다. 결승전 및 준결승 직관 패키지를 꿈꾸는 축구 팬들은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 펍에서 하이네켄 오리지널/실버 및 리미티드 캔을 구매한 후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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