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리 와인이 GS리테일의 주류 전문 쇼핑 플랫폼 와인25+에 공식 입점하며, 우리동네 GS 앱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주문한 스마일리 와인을 가까운 GS25 또는 GS THE FRESH 매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다.
와인25+는 우리동네 GS, GS SHOP,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주류를 간편하게 구매하고, 원하는 일정에 맞춰 근처 매장에서 빠르게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한 주류 쇼핑 서비스다. 최근에는 비대면 소비와 모바일 기반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번에 스마일리 와인이 입점된 와인25+에는 스마일리 와인 7종, 아이스버킷 패키지 6종, 글래스 패키지 2종을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리 와인 1병은 28,000원, 스마일리 와인 1병과 아이스버킷으로 구성된 아이스버킷 패키지는 38,000원, 스마일리 와인 1병과 글래스 2개로 구성된 글래스 패키지는 35,000원이다. 아이스버킷 패키지 2종 구성 구매 시 16% 할인된 70,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와인25+ 관계자는 “최근 주류 시장에서도 이른바 ‘무해력 시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귀여운 것에 대한 전면적인 포용과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며, 이는 이제 특정 세대를 넘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라고 전하며, “스마일리 와인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구성(버킷 기획)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영어덜트 세대의 취향을 반영하며 주류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번 스마일리 와인이 이러한 흐름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스마일리 와인을 수입·유통하는 뵐페리미티드 관계자는 “MZ세대는 앱 주문과 픽업 서비스에 익숙한 세대입니다.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굿즈 구성과 함께, 구매 채널 또한 그에 맞춰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와인25+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은 기존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신규 고객에게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스마일리 와인은 GS25 앱 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성인 인증 후 간편하게 주문 가능하며, 자신이 선택한 일정에 맞춰 원하는 GS25 매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다.
2022년 말 국내에 론칭한 스마일리 와인은 아이코닉한 스마일리 로고,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아이스버킷 패키지, 전용 글래스 패키지 등 감각적인 굿즈 구성으로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