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는 오는 21일부터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16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은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에 모터스포츠 감성을 더한 고성능 제품이다. 장착 가능 차량은 테슬라 모델 Y 고성능 트림(세부 모델) '퍼포먼스'다.
한정판 제품은 최상위 전기차 특화 기술로 핸들링, 제동력, 소음, 마일리지 등 전반적인 성능이 균형을 이루면서 고성능 전기차의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한다.
특히 포뮬러 E 대회 공식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와 같은 그루브(타이어 접지면에 굵게 파인 홈)가 적용됐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2023 시즌부터 공식 후원사로 합류해 타이어를 대회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아이온 에보 포뮬러 E 에디션은 한국타이어 공식 온라인 상점 티스테이션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5월부터 독일에서도 해당 제품을 선보여 유럽 시장에 혁신 기술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대회에서 확보한 전기차 타이어 운용 데이터를 양산 제품 개발에 활용하며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주관 타이어 비교 평가에서 아이온 브랜드가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