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시드 모터스가 북미 지역에서 판매하는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루시드 그래비티'에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가 장착된 모습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루시드 모터스가 북미 지역에서 판매하는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루시드 그래비티'에 전기차 전용 사계절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가 장착된다.
루시드 그래비티는 최고출력 828마력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3.5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현지 인증 기준 1회 충전으로 700㎞ 주행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루시드 모터스와 협력해 대형 전기 SUV 차량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아이온 에보 AS SUV는 저소음, 고효율과 더불어 높은 그립력과 낮은 회전 저항, 긴 마일리지 등 성능이 균형을 이루는 타이어다.
고출력 전기차에 걸맞은 사양도 적용됐다. 아이온 에보 AS SUV는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를 결합한 최신 컴파운드(화합물)를 사용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접지력을 발휘하며 타이어 표면에 미세한 홈을 새겨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향후 루시드 모터스와 판매 홍보, OE 타이어 개발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포르쉐, 아우디, BMW, 현대차, 기아, 테슬라, BYD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에 전기차 OE 타이어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