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가 마라톤 대회 '2025 MBN 선셋마라톤 in 영종'에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지난 3월 진행한 ‘2025 서울 마라톤’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마라톤 행사에 협찬 브랜드로 참여했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추구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라이트 맥주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지난 19일 인천 영종도 씨사이드파크에서 열린 '2025 MBN 선셋마라톤 in 영종'은 총 2만 명이 출전했다. 모든 참가자가 서해 바다의 노을을 마주하며 결승점을 통과할 수 있도록 코스별 출발시간을 조정해 운영했으며, 완주 이후에는 선셋 페스티벌이 이어져 러닝과 축제가 결합한 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테라 라이트’ 행사 부스에서 ▲‘테라 라이트x2025 선셋마라톤’ 기록증 발급 ▲테라 라이트 포토존 ▲스텝퍼 이벤트 참여자 대상 스포츠 테이프, 스포츠 팔토시 등 완주자들에게 러닝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부스 방문자들에게 테라 라이트 시음 기회를 제공하고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동시에 갖춘 제품 특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소비자들이 선셋마라톤을 더욱 축제처럼 즐길 수 있도록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찬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즌별로 테라 라이트와 함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협업 마케팅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7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모두 갖춘 제품으로, 기존 레귤러 맥주 대비 3분의 1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를 구현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맥주 본연의 풍미와 강한 청량감으로 출시 직후 대형마트 라이트 맥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도 해당 카테고리 최다 판매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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