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풍경채 의왕고천'은 경기도 의왕시 고천 공공주택지구 B-2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900세대로 구성된다. 세부적으로 △84㎡A 584세대 △84㎡B 138세대 △84㎡C 178세대 등이다. 이번 본청약에서는 사전공급 세대를 제외한 466세대가 공급된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의 분양일정은 4월 2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화) 1순위, 30일(수)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5월 9일(금)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5월 20일(화)부터 26일(월)까지 7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제일건설의 '제일풍경채 의왕고천'이 들어서는 의왕고천지구는 의왕시 고천동 일대 약 54만여㎡가 대상으로 4,600여 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를 비롯해 각종 상업 및 업무시설과 학교, 공원 등의 개발이 추진 중이다. 개발이 모두 완료되면 1만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는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
다양한 고속도로를 통한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는 경수대로 및 의왕IC가 자리해 과천봉담도시화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행정타운 수혜와 함께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의왕시청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다양한 행정기관들이 자리한다. 또 상업용지가 바로 인근에 있고, 롯데아울렛 등 대형유통시설과의 거리도 가깝다. 여기에 평촌과 인덕원이 인접해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등 쇼핑 및 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고천2 초등학교가 2026년 개교할 예정이다. 또 경기외국어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을 비롯해 고천중학교, 의왕중학교, 우성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군이 자리한다. 또 의왕시중앙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등의 시설들도 가깝다. 이밖에 평촌 학원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넓은 대지면적과 안양천 등 쾌적한 주거환경· · ·남향 위주 배치·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눈길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제일건설의 ‘제일풍경채 의왕고천’은 의왕고천공공주택지구 내 가장 큰 공동주택 면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 단지의 대지면적은 5만2,642㎡로 넓은 동간 거리를 중심으로 조경을 비롯해 각종 단지 내 시설이 다양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또 바로 앞에 자리한 안양천을 따라서 풍부한 녹지공간을 바탕으로 산책로가 마련돼 있다. 또 뒤편으로 오봉산이 자리하며 인근에 현충탑공원, 고천체육공원 등도 위치한다.
브랜드 가치도 돋보인다. 제일건설은 최근 인천 검단․송도, 경기 고양, 파주 운정 등 수도권 곳곳에서 성공 분양을 견인했다. 2023년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등급을 기록하며 기업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제일건설의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892번지에 위치하며, 2026년 3월 입주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김동현 CP / kuyes2015@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