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부문이 7,081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감소하며 전체 실적 하락을 주도했다. 반면 생활용품은 5,733억원(+2.2%)으로 성장했고, 해외 매출은 5,360억원으로 전년 대비 4% 증가했다.
일본에서는 힌스 브랜드의 세자릿수 성장과 CNP 제품의 호조로 23% 성장한 1,14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북미 시장도 3% 성장하며 1,25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중국은 내수 경기 회복 지연으로 4% 감소한 2,046억원을 기록했다.
유진투자증권 이해니 애널리스트는 "1,860억원의 유상증자는 북미법인 및 에이본 인수법인의 운영 자금 확보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것으로, 아마존 B2C 전환에 따른 마케팅 투자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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