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부터 13일, 18일부터 20일까지 총 2주, 6일에 걸쳐 진행된 코첼라에서 불닭은 K-푸드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코첼라 인디오 센트럴마켓 앞에 자리 잡은 불닭 부스는 최고 기온이 39도를 넘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관람객들이 입장을 위해 길게 줄을 섰다. 부스 내부에는 다양한 인터렉티브 프로그램과 불닭소스의 독보적인 매운맛을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들로 붐볐다. 불닭소스와 아이스크림, 망고 등 이색 식재료와의 조화를 통해 기존의 매운맛 경험을 확장시키는 독창적인 페어링을 선보였다.
코첼라 곳곳에 마련된 불닭소스 샘플링 스팟을 통해 관람객들이 스틱형 불닭소스를 직접 가져가 피자, 포케 등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불닭소스 샘플링을 위해 준비한 총 9만 개의 스틱불닭소스는 2주차 마지막 날 오전에 조기 품절됐다.
불닭부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해 SNS에 공유했다. 불닭의 현장 스케치 영상은 SNS 총 7억 5천만회 이상 조회수 달성했다.
또한, ‘엔하이픈’, ‘추성훈’, ‘가비’ 등을 비롯한 수많은 스타와 인플루언서들도 불닭 부스를 방문했다. 불닭 부스와 협업을 진행한 그래미 어워드 후보 아티스트 ‘글로릴라’를 비롯한 ‘에이바 미셸’, ‘라이자 소베라노’ 등 글로벌 셀러브리티들의 방문도 이어졌다.
김남숙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 본부장은 “이번 코첼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불닭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며 글로벌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브랜드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며 “예상치를 뛰어넘은 방문객 수와 불닭의 독보적인 매운맛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글로벌 팬들의 모습에 감사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불닭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며 글로벌 무대에서 더욱 주도적인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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